본문 바로가기
생활 지식/어플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 해제 방법

by seeker! 2022. 10. 11.
반응형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은 단톡방, 친구에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장점은 내 카카오톡의 정보를 단톡방이나, 친숙하지 않은 지인에게 보여주지 않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 외에도 멀티 프로필의 장점은 많지만 저는 보통 업무용으로 카카오톡을 추가한 지인들에게는 대부분 멀티 프로필을 적용하고는 합니다.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설정 방법

 

 

우선 카카오톡의 접속 후 우측 하단에 더보기를 눌러줍니다.

이후 나오는 화면은 위의 화면인데 멀티 프로필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지갑이라는 카카오톡의 인증서 시스템을 사용해야 합니다.

지갑이라는 시스템을 본인인증을 통해서 활성화시킵니다.

 

 

이후 카카오톡에서 내 멀티 프로필을 눌러줍니다.

우선 멀티프로필을 만들고 단톡방, 친구별로 다른 프로필 설정이 가능합니다.

 

 

멀티프로필을 만들기에서 아래에 이름을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고, 상태 메시지 또한 변경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이름과 상태 메시지를 변경 후 위의 완료를 누릅니다.

 

 

본인이 만든 멀티 프로필을 확인합니다.

이후 클릭해서 친구 관리를 눌러줍니다.

 

 

프로필 친구 관리에 들어가서 지정 친구 추가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친구 또는 본인이 속한 단톡방이 나옵니다.

친구 또는 채팅을 눌러줍니다. 저는 단톡방을 예시로 단톡방을 눌러봤습니다.

단톡방에 속한 친구들이 있는데 이 친구들을 본인이 지정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단톡방에는 내 멀티 프로필로 보이게 됩니다. 만약 친구가 A1~A3이 있는데 A1에게만 설정하면 A1은 내 멀티 프로필이 보이고 나머지 A2~A3는 나의 원래 프로필이 보이게 됩니다.

 

 

단톡방에 또 다른 멀티 프로필 설정 방법은 해당하는 단톡방에 들어가서 설정에 보면 본인 프로필 옆에 프로필이라는 항목이 나옵니다. 멀티 프로필을 저는 한 개 만들어서 프로필 1이라고 나옵니다.

이 프로필을 누르면 내 멀티 프로필이 나오며 이 프로필을 누르면 해당 단톡방에는 내 멀티 프로필로 보이게 됩니다.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해제 방법

 

 

우선 본인이 만든 내 멀티프로필 중 삭제하고 싶은 멀티 프로필을 눌러줍니다.

이후 우측에 설정 버튼이 나오는데 이를 눌러줍니다.

 

 

이 후 멀티 프로필에서 편집을 누르고 삭제를 누르면 멀티 프로필 삭제가 끝이 납니다.

멀티 프로필을 삭제하면 본인이 친구, 단톡방에 설정한 멀티 프로필 모두 원래의 프로필로 돌아옵니다.

 

여기까지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을 만들고 설정하는 방법과 멀티 프로필을 해제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