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지식/선수 프로필

축구 선수 프로필 - 오바메양 주급, 소속팀, 별명

by seeker! 2022. 10. 5.
반응형

현재 첼시 소속이며 스트라이커 포지션에서 뛰고 있는 오바메양이라는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바메양 인스타그램 사진

 

이름은 피에르에메릭 오바메양(Pierre-Emerick Aubameyang)입니다.

줄여서 오바메양 또는 별명으로는 가봉 맨이라고 불립니다.

오바메양은 가봉, 프랑스를 선택할 수 있는 이중국적자였습니다.

U-21 대표팀에서는 프랑스 국적으로 출전한 경험이 있었지만 오바메양의 아버지 피에르 오바메양을 롤모델로 삼았던 그는 아버지처럼 가봉의 레전드로 남고 싶어서 가봉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오바메양의 성인 대표팀 기록은 A매치 72경기 30골이며 이는 가봉 국가대표팀 최대 득점자입니다.

2022년 현재는 국가대표팀에서는 은퇴한 오바메양입니다.

 

오바메양 소속팀, 기록

 

오바메양은 꽤 많은 클럽에서 경기를 뛰었습니다.

도르트문트 시절부터 전성기였던 그는 이후 아스날, 바르셀로나, 첼시로 빅클럽 선수로 선수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오바메양의 재밌는 사실은 바로 AS 모나코 시절입니다.

 

 

08-09 시즌부터 박주영은 AS모나코에서 주전 스트라이커로 활약을 했습니다.

박주영 선수의 모나코 마지막 시즌인 10-11에 오바메양은 모나코로 임대를 왔습니다.

하지만 박주영 선수는 당시 최전성기였으며 오바메양은 박주영 선수의 백업 멤버였고 같이 뛴 경기에서 박주영 선수의 골을 어시스트한 적도 있습니다.

이후 박주영 선수가 먼저 아스날로 이적을 하고 오바메양도 후에 아스널로 이적을 했지만 서로 만나지는 못했고 다른 활약을 펼치게 됩니다.

 

 

오바메양의 전성기는 도르트문트 시절부터 입니다.

그는 2013년 여름 이적시장에서 1,300만 유로(한화 약 180억)에 이적료로 도르트문트로 이적을 합니다.

등번호는 17번인데 이는 돌문의 레전드 번호였고 본인이 직접 요청을 해서 받은 번호라고 합니다.

오바메양의 도르트문트 시절 기록은 통산 213경기 141골 36 도움입니다.

13-14 시즌을 제외하고 꾸준히 주전 스트라이커로 활약한 오바메양은 16-17 시즌 최전성기 활약을 보여줍니다.

46경기(선발 44경기) 40골 5 도움의 활약을 했고 레반도프스키를 제치고 분데스리가 득점왕을 차지했습니다.

이후 17-18 시즌에 오바메양은 도르트문트 외국인 최고 득점자, 21경기에서 17골이라는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었지만 팬들과 구단 입장에서는 썩 좋아하지는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빅클럽과의 경기, 중요한 경기에서 오바메양은 활약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이후 그는 겨울 이적시장이 종료 직전인 2018년 1월 31일 오전 11시 극적으로 아스날에 합류하게 됩니다.

이때 바추아이, 지루, 오바메양의 삼각 딜이 있었습니다.

오바메양의 이적료는 약 56M 파운드 한화로 900억이었으며 등번호는 14번이었습니다.

오바메양은 아스날에서 통산 163경기 92골 21 도움이라는 활약과 함께 나중에는 아스날의 주장도 맡았습니다.

아스날 마지막 시즌인 21-22 시즌 그는 감독인 아르테타와 불화설이 돌았으며 주장직도 박탈당하게 됩니다.

이후 22년 2월 그는 바르셀로나로 이적을 하게 됩니다.

이때 그는 자유계약이었으며 클럽 내 규율 위반 시 계약을 해지하는 조항도 있었다고 합니다.

이후 바르샤의 활약은 미미했고 첼시는 진행중이라 여기까지 적겠습니다.

 

오바메양 기록, 현재 주급

 

 

이 후 바르셀로나에서 첼시로 이적을 한 오바메양입니다.

그의 주급은 한화로 약 5억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이적료는 약 322억입니다.

89년생이며 스피드가 주력기인 공격수에게 과분한 투자가 아니냐는 말이 많지만 첼시 이적 후 시즌초이지만 보통적인 활약을 보여주고 있기는 합니다.

 

 

오바메양의 개인 수상기록입니다.

오바메양은 아쉽게도 도르트문트 시절에는 바이에른 뮌헨에 막히고 아스날 시절에는 맨체스터 시티, 첼시 등 때문에 리그 우승 기록은 없습니다.

하지만 분데스리가와 프리미어리그에서 각각 한 번씩 득점왕을 차지한 경험이 있습니다.

 

 

오바메양 잡담

 

 

오바메양은 차 마니아로 유명합니다.

우리가 아는 유명한 차는 다 보유하고 있으며 람보르기니, 포르셰, 아우디, 에스턴마틴, 레인지로버, 페라리 등 다양하다고 합니다.

 

 

그의 인스타를 보면 소유한 차의 사진을 많이 볼 수 있으며 일부 차는 금이나 크롬으로 본인의 취향에 맞게 도금한 것도 있습니다.

 

 

또 하나 그의 트레이드 마크 세레머니는 텀블링입니다.

하지만 스파이더맨, 베트맨, 블랙 팬서 등의 가면을 쓰고 세레머니를 한 적도 있습니다.

오바메양 아들의 생일 선물로 골을 기록한 후 준비한 가면을 써서 세레머니를 한적도 있고 2020년 커뮤니티 쉴드에서 골을 기록한 그는 와칸다 포에버 세레모니를 했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지만 아마 채드윅 보스만을 추모하는 세레머니가 아니었나 추측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재밌는 점은 본인은 레알 마드리드 팬이며 언젠가 레알 마드리드에서 소속팀으로 경기를 뛰고 싶다고 했으나 결국 라이벌인 바르셀로나에 소속으로 경기를 뛰었습니다.

 

여기까지 피에르에메릭 오바메양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축구를 좋아하는 만큼 해외에 유명한 선수를 소개하는 글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민재 나폴리 주급, 연봉, 나폴리 순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