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코인

엔진코인 가격, 전망, 상장

by seeker! 2021. 11. 18.
반응형

 

어느새 NFT, 메타버스 관련 코인 3번째 소개입니다.

가장 핫 하며 내년이 더 기대되는 만큼 꾸준히 소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1.11.16 - [주식 종목/코인] - 디센트럴랜드 코인 시세, 전망, 호재

2021.11.13 - [주식 종목/코인] - 칠리즈 코인 가격, 전망, 호재

 

엔진 코인은 엔진(Enjin)이라는 기업이 게임 아이템 거래를 위해 만든 암호화폐입니다.

이더리움이 이 코인의 기반이며 토큰 아이템을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에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중국 화폐 거래소, 일본 화폐 거래소에도 상장 소식에 상승을 보여주고 현재는 조금 조정을 받은 상태입니다.

 

 

 

목차

     

    엔진 코인(ENJ) 소개

    엔진 코인의 화폐 단위는 ENJ입니다.

     

     

    엔진 코인은 2018년 블록체인 게임 연합을 결성했습니다.

    이 연합에 참가한 창립멤버는 총 9개 업체이며 엔진(Enjin), 유비소프트(Ubisoft), 컨센시스(ConsenSys), 알토(Alto), 비투 익스펜드(B2 Expand), 울트라(Ultra), 피그(Fig), 김리(Gimli), 에버드림 소프트(EverdreamSoft)입니다.

     

    서로 다른 게임들이 엔진 코인을 공유하면서, 한 게임에서 얻은 아이템을 다른 게임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10여 개의 게임사가 참여를 했다고 합니다.

     

    엔진 코인이 출시한 배경은 수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결제 사기, 높은 수수료 및 느린 거래, 소유권 및 희소성의 부족, 잠금 및 중앙 집중화, 공개 표준의 부재, 높은 비용과 시간 소모, 게임화 가치의 부족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만든 암호화폐입니다.

     

    엔진 코인의 목표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블록체인의 가상 상품
    2. 사용이 간편한 첫 번째 게임용 암호화폐
    3. 게임 산업의 SDK
    4. 소유권 & 가치를 전하는 새로운 게임 경험
    5. 사기 & 높은 수수료를 위한 해결책

     

    SDK (Software Development Kit의 약자,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를 모아둔 툴)

     

     

     

     

    엔진 코인 시세, 가격

     

     

    대부분의 NFT 코인들을 보면 11월 초 많은 거래량이 터지면서 크게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이는 엔진 코인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엔진 코인의 가격은 현재 3.524원이며 이는 추후 변동 가능성이 높습니다.

     

     

    엔진 코인의 코인 시가총액 순위는 68위입니다.

    최근 몇 배 오른 디센트럴랜드(46위)에 비해서 못 미치지만 그래도 여전히 높은 시가 총액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마 엔진 코인의 가격이 오르기 위해서는 역시 게임의 호재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

     

     

     

     

    엔진 코인 호재, 전망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엔진 코인과 함께 게임을 만들고 있는 기업 중 하나가 유비소프트라는 기업입니다.

    이는 어쌔신 크리드, 레인보우 식스, 파 크라이, 저스트 댄스 등 다양한 게임을 만든 회사입니다.

     

     

    마인크래프트라는 게임 다들 알고 계시나요.

    이미 어린 연령층에서는 점유율이 상당히 높은 게임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이 마인크래프트를 인수했고 마이크로소프트는 엔진 코인과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국내 최고 기업 중 하나인 삼성 또한 엔진 코인과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합니다.

    즉 엔진 코인의 기술력은 세계적인 대기업들에게 인정을 이미 받았습니다.

     

     

    내년(2022년)부터 여러 가지 게임이 새롭게 출시를 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당연히 엔진 코인과 관련이 있다면 엔진 코인을 통해 거래를 진행할 것이며 자연스럽게 엔진 코인은 많은 사람들에게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엔진 코인의 가장 큰 장점은 수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엔진 네트워크와 사업 제휴를 통한 기술 개발이고 엔진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 기술력을 유니티에 더해 누구나 쉽게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엔진 코인의 다른 스마트 계약 게임 플랫폼과의 차별점은 게임용 암호화폐들은 대부분 자체 토큰을 발행하지만
    이 토큰들은 가상화폐로만 사용될 뿐 그 이상의 자산의 역할은 하지 못한다는 것도 장점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엔진 코인은 엔진 플랫폼에서 출시되는 게임이 많아질수록 발행된 엔진 코인의 총유통량은 줄어들기 때문에 엔진코인의 수량은 자연스럽게 줄어들 것이고 코인 가치와 유틸리티 또한 자연스럽게 증가할 것입니다.

     

    단 엔진 코인과 다른 게임사가 어떻게 게임을 진행하고 어떤 게임과 계약을 맺는지 꾸준히 지켜보면서 투자를 진행해야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NFT 코인 종류, 뜻

    NFT란 Non-Fungible Token의 줄임말입니다. 한국어로 하면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는 뜻입니다. 조금 더 설명해보면 디지털 파일·자산 등에 블록체인 기술로 만든 토큰을 꼬리표로 붙이는 것입니다.

    fashionseek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