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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지식/어플

넷플릭스 광고형 베이식 도입, 가격, 언제부터

by seeker! 2022. 10.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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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넷플릭스는 멤버십 요금제를 도입했습니다.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으로 요금제를 나누었고 이에 따라 동시접속, 화질 등의 차별을 두었습니다.

내년부터 넷플릭스가 계정 공유 단속을 본격적으로 하겠다고 밝혔고 이에 따라서 새로운 멤버십인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를 도입했습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 추가 요금 발생

 

 

넷플릭스 광고형 베이식 가격, 장단점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의 경우 국내에서 11월 4일 새벽 1시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지원하는 디바이스는 1인이며 화질은 기존 베이식과 같은 HD 입니다.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의 경우 장점은 금액입니다.

국내의 경우 5,500원의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점은 최고 화질이 720p 화질로 다소 낮은 화질이며 영상을 다운로드하지는 못합니다.

그리고 요금제가 나오고 일정 기간 동안은 라이선스 문제로 초기엔 전체의 5~10%의 콘텐츠가 광고 연동 요금제에서 재생이 불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광고 요금제의 경우 광고는 1시간 영상 기준 4~5분이라고 밝혔으며 광고의 유형은 15초, 30초 두 가지 형태입니다.

 

 

넷플릭스에서 밝힌 요금제를 보면 한국은 광고 요금제에서 전 세계 2등으로 저렴하다고 합니다.

브라질이 가장 저렴하며 한국 요금제가 저렴한 이유는 인기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중요 시장이라 한국에서의 요금제를 다른 국가에 비해 조금 저렴하게 출시한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넷플릭스 같은 대형 OTT가 광고형 요금제 출시를 밝히자 디즈니 플러스, 국내에 웨이브, 티빙 같은 OTT 서비스도 추후에 광고형 요금제 출시를 하겠다고 언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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