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기업 설명

에코마케팅(230360) - 주가 전망, 배당금, 실적, 테마

by seeker! 2021. 11. 10.
반응형

 

광고 제작과 광고매체 대행을 모두 수행하는 온라인 종합광고대행사 에코마케팅입니다.

올해 초 고점을 찍으면서 쭉쭉 올라가는가 싶더니 여러 가지 사건사고와 실적도 좋게 나오지 못하면서 주가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거기에 최근 공개한 실적에서도 예상 실적보다 한참을 못 미치고 전년대비 영업이익도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아직 에코마케팅은 반등의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해서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목차

     

     

    에코마케팅 기업 간단 설명

     

     

    에코마케팅은 광고 제작과 광고매체 대행을 모두 수행하는 온라인 종합광고대행사입니다.

    최근에 에코마케팅은 많은 기업들을 인수하면서 몸집을 부풀리고 있습니다.

    안마기, 레깅스, 매트리스, 속옷 등 점점 많은 기업들을 인수해서 온라인에서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중 주식회사 데일리앤코, 안다르가 있는데 이 두 기업에서 현재 실적이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코마케팅 주가와 배당금

     

     

    에코마케팅의 3년 차트입니다.

    에코마케팅은 성장을 하고 있음에도 배당금이 좋아서 예전부터 지켜보던 기업 중 하나입니다.

     

     

    에코마케팅을 아직까지 괜찮은 기업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매출액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매년 기업의 크기는 커지고 있습니다. (파란색)

    하지만 영업이익이 매출액에 비해서 많이 나오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빨간색)

    영업이익에 따라서 배당금을 지급하다 보니 올해(2021)의 실적이면 2019년의 실적과 비슷합니다.

    그렇게 보면 지금 전고점 대비 많이 내려왔음에도 더 떨어질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뒤에 주가 전망 이야기에서 조금 더 알아보겠습니다)

     

     

    에코마케팅의 배당금입니다.

    당연히 예상실적보다 더 낮은 수치에 실적이어서 올해 배당금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한 주당 90원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성장하는 기업임에도 배당금을 보고 투자를 하는 사람이 많았기에 충분히 주가의 하락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에코마케팅 주가 전망, 테마

     

     

    2019년의 저점이었던 13,000원 후반대까지 주가는 하락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역시나 성장과 배당금을 보고 투자를 했지만 영업이익이 떨어짐에 따라 배당금도 떨어지면 당연히 성장과 배당 모두를 놓쳤다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갑질 논란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에코마케팅은 테마를 주가에 테마를 입혔습니다.

    최근 저도 많이 공부하고 있는 NFT 테마를 입혔습니다.

     

     

     

    NFT 코인 종류, 뜻

    NFT란 Non-Fungible Token의 줄임말입니다. 한국어로 하면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는 뜻입니다. 조금 더 설명해보면 디지털 파일·자산 등에 블록체인 기술로 만든 토큰을 꼬리표로 붙이는 것입니다.

    fashionseeker.tistory.com

     

    코인, 주식 모두 NFT테마가 묻으면 많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결국 테마여서 실적을 보여주지 못한다면 결국 크게 오른 만큼 크게 떨어질 것입니다.

    (최근 하이브도 NFT 테마로 쭉쭉 오르더니...)

     

     

    그래서 원래라면 더 떨어졌어야 하는 주가가 아직 크게 떨어지지 않고 있는 모습입니다.

    여기서 당분간 NFT테마를 쭉 받아서 반등을 해서 시간을 벌어줄지 아니면 테마 따윈 믿지 않는다 라고 생각해서 쭉 떨어질지는 솔직하게 모르겠습니다.

     

    NFT가 미래가 있지만 지금 당장 실적으로 보여주기에는 없고 특히 코인이 아닌 주식시장에서 실적이 나오지 않으면 주가 하락은 당연한 것입니다.

    내년 NFT가 조금 더 활성화하면서 에코마케팅의 실적도 좋아진다면 충분히 올해 초 고점을 뚫고 넘어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투자를 준비하기보다는 꾸준히 지켜보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에코마케팅의 실적과 배당금 그리고 NFT에 대해서 흐름을 파악하시면서 투자계획을 준비한다면 좋은 기회가 생기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삼양패키징(272550) 주가, 배당금, 친환경 관련주

    PET 용기 부문과 아셉틱 방식 음료 OEM가 주 사업인 삼양패키징 기업입니다. 기존에는 식음료에서만 활용했다면 이제는 생활용품, 의약품, 산업용품까지 용도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fashionseek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