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기업 설명

셀트리온(068270), 주식 전망, 주가

by seeker! 2021. 7. 22.
반응형

화요일은 달러도 오르고 나스닥에 빨간불이 들어오면서 국내 코스닥, 코스피도 푸른 바다가 보였습니다.

수요일의 경우 나스닥은 반등했지만 여전히 달러가 오르면서 코스피, 코스닥은 하락을 보여줬습니다.

이렇게 장이 좋지 않은날은 현금을 보유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여하튼 오늘은 코로나 치료제로 유명한 셀트리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셀트리온(068270)

 

국내 최초 코로나 치료제인 렉키로 나를 개발한 회사가 셀트리온입니다.

 

 

 

우선 몇 년 지나지 않아서 국내 제약 기업에서는 손가락에 꼽히는 기업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셀트리온의 주가는 7월 21일 장 마감 기준으로 267,500원입니다.

전날 대비 2.01% 하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셀트리온의 경우 외국인이 공매도를 많이 쏘다 보니 솔직히 어느 정도 선을 넘기가 힘든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좋은 기업이고 성장 가능성이 워낙 좋다 보니 스윙으로도 먹어도 좋고 장기투자로도 좋은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셀트리온 재무

 

셀트리온은 시총 36조 8000억의 기업입니다.

즉 무거운 기업이라는 뜻입니다.

거기에 매출액 예상액만 약 5천억 증가이며 영업이익의 경우 전년대비 3000억 증가입니다.

 

그런데 이 매출액이 최고치가 아니라 더 성장할 가능성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렉키로 나에 대해서 생각해보겠습니다.

 

렉키로 나의 경우 셀트리온의 영업에 있어서 좋은 아이템입니다.

최근 인도네시아에 긴급사용 허가를 받으면서 좋은 소식을 전해줬습니다.

 

하지만 렉키로 나는 아직 말 그대로 긴급사용 허가를 받았을 뿐 정식으로 허가가 난 것은 아닙니다.

올해 말까지 임상 3상을 끝낸다는 약속을 받고 허가를 받았습니다.

 

아직까지 문제가 있다는 이야기는 못 봤는데 혹시라도 정식 허가의 문제가 생긴다면 아주 큰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유럽 쪽에 지금 사용하고 있는데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아 무난하게 정식 허가가 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제 이 렉키로 나가 정식 허가를 받는다면 셀트리온의 매출은 급격하게 상승할 것입니다.

당연하게도 긴급사용 허가의 경우 유통에도 문제가 있고 가격도 셀트리온에서 직접적으로 관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식 허가를 받는다면 유통에 있어서 정부를 거쳐갈 필요가 없고 가격도 셀트리온에서 관여가 가능하기에 매출액은 상당히 높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추가로 2023년 송도에 공장이 지어진다면 또 매출액이 오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셀트리온 합병 이야기가 있다가 어느새 조용히 사라졌는데 이 또한 다시 나온다면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셀트리온의 호재는 아직 많이 남아있다고 생각합니다.

 

 

 

 

셀트리온 전망, 투자

 

 

우선 셀트리온 주봉을 보고 생각해보겠습니다.

현재 외국인의 공매도와 합병 이슈가 사라진 시점에서 이렇게 무거운 기업은 주가의 변동폭이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즉 아무리 내려가도 120일선 24만 원 근처에서 최대 60일 선인 29만 원에서 한 동안 오르고 내리고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물론 그 사이에 합병이나 렉키로나 등 좋은 소식이 있다면 60일선을 뚫고 또 한 번 쏘겠지만요.

즉 스윙을 치려면 24~25만 원선에 매수해서 29만 원 이하에 매도를 하면서 쏠쏠히 재미를 보는 전략도 좋다고 생각하고

 

언젠가 있을 좋은 소식을 기다리며 천천히 장기투자를 해도 괜찮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무 소식이 없는 몇 주간 영업이익만 보더라도 이 정도의 주가는 충분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광고

 

 

주식은 한 가지의 주식에 올인하는 것은 개인적으로 비추입니다.

그리고 주식을 구매했으면 항상 매도선을 꼭 생각하시고 손절도 바로 손절 치는 게 아니라 영리하게 기술적으로 해야 합니다.

 

주식의 고수였다면 여러분에게 설명하겠지만 저만의 민간요법(?) 같은 거라 괜히 소개했다가 피해만 보실까 봐 이런 잡기 술의 경우 설명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있다면 서두에 신신당부를 하고 한 번쯤 적어보겠습니다.

 

주식 너무 재밌습니다. 

하지만 돈을 잃고도 재밌는 것은 없습니다.

여러분들도 장이 좋지 않을 때 지켜보지 말고 쉬면서 정신 케어를 꼭 하시길 바랍니다.

 

 

 

샘씨엔에스252990 반도체 관련 종목

제가 적은 종목 글을 한 번 보니 거의 장기투자하거나 배당금을 보고 들어가는 종목을 많이 소개했더라고요. 주식을 처음에는 상관없지만 점점 돈을 많이 투자하시면 꼭 자신이 어떤 종목에 얼

fashionseeker.tistory.com

 

 

 

 

콜마비앤에이치 주가, 투자방법

오늘 아침 장이 열리기 전 며칠 전부터 지켜보고 관심종목에 있던 하나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제 의견과 다르시면 그냥 넘기시고 절대 투자 권유가 아니라 이런 종목도 있으니 알고 있으셨으

fashionseek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