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기업 설명

PI첨단소재 주가, 전망, 이슈

by seeker! 2021. 7. 27.
반응형

장기투자를 하는 기업은 배당금과 꾸준히 성장할 만한 기업입니다.

그렇다면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은 무엇이냐 라는 질문에 저는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높은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기업이란 돈을 버는 게 목적인데 그 목적이 달성되고 있다면 결국 좋은 기업이 아닐까라는 게 제 생각입니다.

 

그렇지만 이미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은 많은 사람들이 매수, 매도를 하기 때문에 재미가 없습니다.

너무 오랫동안 기다려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재밌는 이슈가 있는 기업을 하나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PI첨단소재

 

PI첨단소재 기업 소개

 

혹시 SKC 코오롱 PI라는 기업에 대해서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SKC 코오롱 PI라는 기업이 명칭을 바꾼 기업입니다.

폴리이미드 필름을 판매하는 기업이며 이 폴리이미드 필름은 미래성이 좋은 반도체, 2차 전지에 사용됩니다.

주요 사업이 상당히 좋으며 PI(폴리이미드 필름) 시장 점유율로 1위로 앞으로 더욱 성장할 기업입니다.

 

 

PI첨단소재 주가

 

현재 7월 27일 장 마감 기준으로 53,600원입니다.

최근 고점을 찍고 조정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PI첨단소재 주가

 

 

우선 매출액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영업이익이 26%로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우선 8월 9일 실적 발표를 지켜봐야겠지만 기존 예상치 740억 보다 조금 더 높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PI첨단소재 일봉

 

일봉으로 보면 매수 시기가 다가왔다고 생각합니다.

성장성이 있으며 배당금도 좋기 때문에 20일선 밑에서는 매수를 하고 이후에는 매도를 해도 상관없고 장기투자로 꾸준히 들고 가셔도 됩니다.

 

단 장기투자의 경우 아래에서 설명하겠지만 진입 시기를 따져서 들어가야 합니다.

지금 27일 장 마감 기준으로 분할 매수를 해도 충분히 괜찮은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PI첨단소재 배당금

 

 

 

 

PI첨단소재 전망

우선 PI첨단소재는 장기투자임에도 좋은 이슈가 있습니다.

바로 코스닥에서 코스피로 상장 이전 이슈와 그에 따른 M&A 이슈입니다.

 

우선 코스피 이전 이슈는 올해 말에 진행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코스닥에서 코스피로 옮긴다는 것은 주가의 변동폭이 줄어든다는 의미입니다.

 

그만큼 기업의 안정성이 올라간다는 뜻으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PI첨단소재는 사모투자펀드가 인수를 했습니다.

 

글랜우드 PE는 PI첨단소재 54.06%를 약 6080억 원에 인수했다.

즉 코스피 이전 이후 M&A 이슈도 1~2년 이내에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렇게 장기투자임에도 좋은 이슈가 2가지나 준비하고 있는 PI첨단소재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지금은 분할매수를 해도 좋지만 이 이슈가 시작할 때 들어오는 분들이 있을 텐데 이 때는 장기투자를 목적으로 하더라도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기업의 성장은 꾸준히 오르지만 이슈로 인해 성장가치보다 주가는 더 높게 형성될 것이며 그때 매수를 한다면 오랜 기간 동안 고점에 물릴 수밖에 없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코스피 이슈 때 매도를 하거나 늦어도 M&A 합병 이슈가 나온다면 매도를 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기업으로 상당히 매력적인 PI첨단소재.

어떻게 성장할지 궁금하며 오늘도 관심종목에서 지켜보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 주가, 전망, 장기투자

LG생활건강이 이틀간 주가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2분기 실적이 좋게 나오면서 주가가 더 오르지 않을까 기대하셨던 분들에게는 큰 아픔이 오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왜 떨어졌을지 앞으로도 더

fashionseeker.tistory.com

 

 

 

 

삼성SDI(006400) 주가, 전망, 2차전지

오늘은 코스피, 코스닥이 반등하면서 다들 재미 좀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환율도 떨어졌고 미국장도 반등했다보니 외국인이 코스피, 코스닥을 많이 구매했던 하루입니다. 이번에는 조금 주

fashionseek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