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기업 설명

시그네틱스(033170) 주가 전망, 배당금

by seeker! 2021. 12. 29.
반응형

 

 

시그네틱스는 반도체 제조 과정 중 후공정에 속하는 패키징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국내에 반도체 대기업이 주 고객이며 기존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함에 따라서 주목하면 좋을 것 같아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시그네틱스는 현재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뿐만아니라 Broadcom, Cypress 등 해외에도 많은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그네틱스라는 기업에 대해서 조금더 알아보고 주가 전망과 어떻게 투자를 생각해야 할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시그네틱스(033170) 기업소개

     

     

    시그네틱스의 주요 사업 입니다.

    시그네틱스는 국내, 해외로 다양하게 수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LG전자를 통해서 수주 - 주문 - 생산 - 출구 - 납품 - 입금, 직접 수행의 방식으로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외의 경우 삼성전자를 통해서 수주 - 주문 - 생산 - 출구 - 납품 - 입금, 직접수행의 방식입니다.

    현재 해외와 국내의 매출 비율을 따져보면 약 8:2 정도의 비율입니다.

     

     

    장기적으로 수주를 받아서 판매하기보다는 단기간 매출로 관리를 한다고 합니다.

    추가로 시그네틱스는 LAB, Fingerprint Sensor 패키지 기술, Recon Flip Chip 기술 등 신규 사업에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2년 스마트폰에 수요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시그네틱스의 매출도 같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지문인식 센서 패키징의 경우 중국에 수출을 노려보고 있는 만큼 큰 매출을 볼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시그네틱스 주가, 배당금

     

     

    시그네틱스의 5년 차트입니다.

    이후 주가전망을 이야기할 때 차트 이야기를 하겠지만 5년 차트를 보면 현재 주가는 기대할 수 있는 위치입니다.

    이전 물량을 다 털어냈으며 여기에 거래량만 좋으면 더 올라갈 가능성이 있는 가운데 거래량도 꽤 좋게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시그네틱스의 시가총액, PER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시그네틱스는 현재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어서 배당금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또한 오랫동안 흑자였던 기업이 올해는 흑자로 전환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분기 실적만 놓고 보더라도 3분기까지 약 100억 이상의 흑자를 보여주었고 4분기도 비슷하게 흘러간다면 약 150억 가량의 흑자를 보여준다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시가총액 약 1,800억의 기업에 150억의 영업이익을 보여주면 PER은 약 12~15배 정도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치면 절대 현재 주가에서 더 올라갈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시그네틱스 주가 전망, 투자 생각

     

     

    시그네틱스의 차트를 놓고 생각을 하겠습니다.

    현재 오랜 기간 뚫지 못했던 주가를 최근 뚫어주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10년 차트로 놓고 보면 물량이 있을 수도 있지만 아마 그 물량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즉 현재보다 높은 주가에서 예약 매도를 걸어놓은 물량이 거의 없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12월 15일부터 28일까지 기관, 외국인 거래량을 보겠습니다.

    외국인이 상당히 많이 매수를 진행했고 기관도 많이 매수를 했습니다.

    이에 따라서 당연히 주가가 올랐고 이는 외국인, 기관에서 매수를 더 해준다면 주가가 더 오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할 수밖에 없습니다.

     

     

    약간의 희망사항을 넣어서 생각해보겠습니다.

    검은색 선을 임시로 3개 만들었습니다.

    이는 시그네틱스의 주가가 한 번 크게 오르고 이후 주가가 내려올 때 저점이 바뀌는 것을 그어보았습니다.

    즉 주가가 크게 오르고 난 후 이전의 주가로 떨어지는 게 아니라 한 단계 높은 위치에서 저점을 형성하는 차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최근 한 번 주가가 크게 올랐기에 다음 주가가 떨어지는 위치는 이전보다 더 높은 위치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차트만 보고 생각하는 거라 아닐 가능성도 있습니다.)

    적자에서 흑자로 매출이 전환되는 시점이라 희망사항에 힘을 좀 더 주고 싶기는 합니다.

     

     

    시그네틱스의 불안한 점은 두 가지입니다.

    우선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했다고 하지만 아직 4분기 실적이 남은상황입니다.

    작년 -227억이라는 큰 적자를 4분기에 보여준 만큼 갑자기 올해 4분기에도 큰 적자를 보여줘서 흑자 전환의 액수가 적다던지 적자로 바뀐다면 주가가 크게 흔들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두 번째는 역시 수급입니다.

    기관, 외국인이 많이 매수하면서 주가가 크게 올랐는데 이는 외국인, 기관이 많이 매도하면 주가가 다시 내려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실적을 가장 우선으로 봐야 하겠지만 수급도 놓치면 안 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모든 것을 고려해서 생각하면 현재 시그네틱스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면 아직까지 매도를 할 시기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4분기 실적, 기관과 외국인의 수급을 보면서 매도를 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 매수 계획을 고민한다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그 이유는 역시나 현재 주가 2,180원에서 PER을 고려해보면 많이 오를 것 같지만 사업 아이템을 보면 크게 주가가 한 번에 오를만한 소스는 없기 때문에 조금 조정을 받은 이후에 매수를 생각하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모든 부분에 제 생각이 많이 들어가다 보니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심종목에는 담아둘 법한 기업 시그네틱스 소개글이었습니다.

     

     

     

     

    삼성전자(005930) 주가 전망, 배당금

    삼성전자에 대해서 뉴스도 많이 나오고 있고 7월까지만 해도 8만전자에서 10만 전자를 기대하셨을 텐데 현재 7만전자 그것도 73,000원 대에서 있다 보니 불안하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fashionseeker.tistory.com

     

     

     

    싸이맥스(160980) 주가, 차트, 전망, 반도체관련

    최근 삼성에서 3년간 240조의 투자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시스템 반도체 1위를 선언한 가운데 싸이맥스는 삼성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주가와 차트를 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싸이맥스(1609

    fashionseek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