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기업 설명

코스모신소재(005070) 22년 주가 전망

by seeker! 2022. 1. 4.
반응형

 

코스모신소재는 2차 전지에서 양극재, MLCC, OLED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매출을 보여주고 있는 기업입니다.

특히 삼성SDI, 삼성전기 등에서 많은 매출을 보여주고 있다 보니 좋은 실적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투자에 집중하고 있다보니 배당금은 없으며 앞으로 미래가 유망한 2차 전지에 더 많은 투자를 하는 만큼 좋은 실적을 보여줄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상장일이 1월 27일로 발표한 가운데 2차 전지 기업들은 긴장을 시작해야 합니다.

코스모신소재 기업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고 주가 전망과 어떻게 투자를 진행해야 할 것인지 까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코스모신소재 기업소개

     

     

    코스모신소재의 주요 제품 및 서비스입니다.

    2차 전지의 비중이 약 60%이며 MLCC의 비중이 약 4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단일판매, 공급계약 체결에 보면 삼성 SDI와 계약을 합니다.

    하지만 작년에 계약기간이 끝났으며 아마 곧 새로운 계약을 진행할 것인데 이때 주가의 흐름을 잘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양극활물질에 대해서 신규시설 투자를 진행했고 MLCC 소재 신공장 양산 개시했습니다.

     

    MLCC란 Multi Layer Ceramic Condenser이며 적층 세라믹 콘덴서입니다.

    반도체에 전기를 일정하게 공급하는 `댐` 역할을 하는데 전자파 간섭현상도 막아줘 전자기기 필수 부품입니다.

    코스모신소재는 생산량 80~90%를 삼성전기, 나머지를 삼화콘덴서와 중국 고객사에 보낸다고 합니다.

     

     

    코스모신소재 주가

     

     

     

    코스모신소재의 3년 차트입니다.

     

     

    코스모신소재의 주봉 차트입니다.

    차트상 주가는 현재보다 더 내려갈 가능성도 높다고 생각합니다.

     

     

    국내 2차 전지 ETF를 보면 TIGER와 KODEX가 있습니다.

    그중 TIGER의 경우 LG화학의 비중이 7.75%, 코스모신소재의 비중이 2.09%입니다.

     

     

    KODEX 2차 전지 ETF입니다.

    KODEX의 경우 LG화학이 17.2%, 코스모신소재의 비중이 0.79%입니다.

     

    KODEX와 TIGER를 놓고 보면 TIGER가 조금 더 좋아 보입니다.

    그 이유는 역시 LG화학의 비중 때문인데 결국 LG에너지솔루션이 상장되면 LG화학은 많은 사람들이 매도를 할 것이고 그에 따른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다행히 KODEX 2차 전지가 크게 위험할 것으로 예상하는데 코스모신소재의 비중이 적어서 주가의 많은 영향을 끼치지는 않을것으로 예상하지만 관심있게 지켜는 봐야 할 것입니다.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사실 배당락이 끝난 시점에 주가의 흐름을 지금 파악하기는 힘듭니다.

    올해 실적이 좋을 거라는 예상이 많지만 어떤 변수가 생길지 모르고 결국 LG에너지솔루션의 상장 이후를 꾸준히 지켜봐야 합니다.

     

     

    코스모신소재의 주 사업 중 하나인 양극재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2차 전지 사업이라고 하면 양극재, 음극재, 분리막, 동박 정도라고 불립니다.

    그중 양극재와 음극재는 배터리의 용량과 수명, 그리고 충전 속도를 결정하는 핵심소재입니다.

     

    • 에코프로비엠: NCM9반반 양산, Mn-rich 25년경 대량생산 계획, 단결정 26~27년경 주력 생산 계획
    • 엘앤에프: 90% 니켈에 알루미늄을 첨가한 4원계 NCMA 양극재 세계 최초 양산, LG에너지솔루션 주력 공급
    • 포스코케미칼: 현재 NCM6 주력공급(LG에너지솔루션), 23년부터 美 Ultium Cells에 NCMA 양극재 공급 계획

    정도가 대표적인 대장주라고 생각하며 코스모신소재의 경우 부대장(?) 정도로 표현이 가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SK이노베이션, LG엔솔, 삼성 SDI 제외)

     

     

     

    코스모신소재는 부대장이라서 아쉬운 점은 역시 현금 보유입니다.

    2차 전지는 많은 돈이 필요하고 시장이 커지면 투자를 많이 해서 따라가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장주들은 당연히 따라갈 자금력이 있지만 코스모신소재의 경우 따라갈 수 있는가?라는 질문에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만약에 코스모신소재에 투자를 해야 한다면 수급, 특히 LG엔솔이 상장하고 나서 유심히 지켜봐야 합니다.

    그리고 위에 언급한 3개의 대장주들이 어떻게 주식시장에서 사람들의 반응을 이끌고 있는지 또한 지켜봐야 합니다.

     

     

    MLCC 제조의 핵심 소재를 삼성전기 물량 70% 납품한다고 합니다.

    日 제치고 세계시장 1위, 22년 생산량 20% 더 늘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서 더 성장할 가능성이 높지만 투자를 하는 데 있어서는 조금 더 신중하게 여러 가지 따지면서 보셨으면 좋은 결과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LIT 주가 전망, 분석 그리고 매수 전략

    코스피, 코스닥 모두 많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하락장인만큼 투자를 높이기보다는 전략을 잘 준비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그래서 주말동안 2차 전지 기업에 대해서 주가 예측을 해보려고 합니다.

    fashionseeker.tistory.com

     

    반응형

    댓글